본문 바로가기
이슈 & 정보

조정석 신세경 세작 및 거미 결혼 프로필

by 이슈러블 2024. 1. 16.
반응형

오늘 배우 조정석과 신세경이 주연을 맡은 tvN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의 제작발표회가 열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조정석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이후 3년 만에 복귀하는 드라마라 큰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정석, 신세경 주연의 '세작, 매혹된 자들'이란 드라마에 대해 알아보고, 거미와의 결혼 스토리 및 프로필에 대해서도 포스팅하겠습니다.

 

조정석-신세경-세작조정석-신세경-세작조정석-신세경-세작
세작, 매혹된 자들 공식홈

 

목차

     

    조정석, 신세경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

     

    tvN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은 로맨스 사극으로 가상의 이야기입니다. 온 백성을 다스리는 자리에 앉아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한 임금(조정석 역)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첩자가 된 한 여인(신세경 역)의 잔혹한 운명을 담은 작품으로 극본은 김선덕, 연출은 조남국, 기획은 스튜디오드래곤, 제작은 씨제스에서 맡았습니다.

     

    픽션 사극으로 세작이란 신분을 감추고 비밀이나 정보를 알아내어 제공하는 첩자를 말합니다. 세작의 주요 등장인물로는 이인(조정석), 강희수(신세경), 김명하(이신영)가 있으며, 오늘(16일) 오후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라마다 호텔에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습니다.

     

    조정석-신세경-세작조정석-신세경-세작조정석-신세경-세작
    배우 조정석

     

    세작의 제작발표회에는 김덕선 자가를 비롯해 출연 배우 조정석, 신세경, 이신영, 박예영, 장영남, 이규회가 참석하였습니다. 특히 김덕선 작가는 작품에 대해 "퓨전 사극이지만 퓨전이라고 생각하고 쓰진 않았으며, 조선시대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가상의 인물들이긴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조선시대 역사를 다양하게 상상하기 편하게 변주해서 재밌는 스토리로 만들려고 노력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배우 조정석은 이번 작품을 통해 데뷔 20년 만에 처음 왕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신분이 급격하게 변해서 이런 의상도 입어보고 당황스러우면서도 참 좋다고 하였으며, 이런 게 배우가 가질 수 있는 장점이고, 특권인 것 같다고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신세경-드라마-세작신세경-드라마-세작신세경-드라마-세작
    신세경 인스타그램 사진

     

    배우 신세경은 강희수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바둑을 배우게 되었는데 어렵고 복잡한 게임이었다며, 전문가처럼 보이기 위해 꾸준히 배우고 연습했다고 합니다. 이어 남장을 하는 씬들이 많아 너무 즐거웠으며,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고 털어놨습니다.

     

    '세작, 매혹된 자들'은 1월 21일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되며, 이 날 1, 2화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tvN 채널뿐만 아니라 TVING에서도 보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세작, 매혹된 자들 공식홈

     

    조정석, 거미 결혼 스토리

     

    배우 조정석과 가수 거미(본명 박지연)는 결혼 6년 차 부부로 2018년 10월 8일 결혼하였습니다. 2020년 8월에는 딸(조예원)을 낳았으며, 결혼 6년 차임에도 변함없는 애정으로 많은 이들에게 부러움과 훈훈함을 전하고 있는 부부입니다. 최근 거미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여 러브 스토리를 공개하였습니다.

     

    조정석-거미-결혼조정석-거미-결혼조정석-거미-결혼
    조정석, 거미

     

    가수 거미는 조정석과 교제 2년 만에 열애 기사가 나왔을 때를 회상하면서 말을 이었습니다. "제가 남자다운 사람을 좋아하는데 오빠는 다정다감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상남자더라. 저는 제 마음을 알게 됐고, 오빠도 알고 있었나 보다. 여자를 안 만난다고 하던 시기지만 제가 어느 자리에 있다고 하면 오긴 오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조정석-거미-결혼조정석-거미-결혼조정석-거미-결혼
    조정석, 거미

     

    또한, 먼저 고백한 것은 조정석이었다고 합니다. 거미가 먼저 마음이 있다고 얘기하려 했으나, 조정석이 먼저 이상형에 가깝다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조정석이 각오(여자를 안 만난다)를 깰 정도로 거미 만의 특별한 매력이 있었나 봅니다. 개인적으로 두 사람 모두 팬이었는데, 너무 잘 어울리는 한 쌍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배우 조정석 프로필

     

    ★ 출생 : 1980년 12월 26일(43세)
    ★ 본관 : 창녕 조씨
    ★ 신체 : 174cm, AB형
    ★ 가족 : 배우자(거미), 딸
    ★ 학력 : 서울방화초, 방화중, 공항고, 서울예술대학
    ★ 소속사 : 잼엔터테인먼트
    ★ 소속그룹 : 미도와 파라솔
    ★ 종교 : 개신교(예장백석대신)
    ★ MBTI : ISFP

     

    조정석 다음 까페

     

    배우 조정석은 1980년 12월 26일 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이며,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 출생입니다.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하였으며, 뮤지컬계에서 아이돌로 불렸다고 합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지고 있었던 조정석은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납득이로 출연하게 되었고, 영화가 대박이 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조정석-프로필조정석-프로필조정석-프로필
    배우 조정석

     

    이후 조정석은 최고다 이순신, 관상, 형, 마양왕, 엑시트, 오 나의 귀신님, 질투의 화신, 녹두꽃,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많은 작품에 출연해 활약하였으며, 남우신인상, 남우조연상, 남자 최우수 연기상 등 다양한 수상을 하게 됩니다.

     

    조정석-프로필조정석-프로필조정석-프로필
    배우 조정석

     

    여담으로 조정석의 원래 꿈은 클래식 기타 연주자였다고 합니다. 대학에서도 기타 연주를 전공하기 위해 삼수까지 했을 정도로 열정이 대단했으나, 결국에는 본인의 재능을 눈여겨본 교회 전도사의 권유로 서울예대 연극과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결론(마무리)

    지금까지 조정석, 신세경 주연의 '세작, 매혹된 자들'이란 드라마에 대해 알아보고, 거미와의 결혼 스토리 및 프로필에 대해서도 자세히 포스팅해 봤습니다. tvN 드라마 세작이 1월 21일 일요일에 첫 방송된다고 하니 모두 본방사수 하시길 바라며, 출연하는 조정석, 신세경 두 배우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평소 멜로 사극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